4.10총선을 앞두고 정치인들의 막말은 국내 정치적 환경과 결정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정치인들은 국가와 국민을 대표하여 정책을 제정하고, 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현실적인 제약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정치인들의 막말과 행동은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정치인이 하는 선택과 행동은 정치인의 미래를 결정짓는다. 선한 행동을 쌓아 가면 좋은 결과가 따르고, 악한 행동을 지으면 나쁜 결과가 따른다.

우리 속담에 공은 쌓은 대로 죄는 지은 대로 간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우리가 행동한 결과는 결국 우리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의미이다. , 선한 행동을 하면 좋은 결과가 오고, 악한 행동을 하면 쁜 결과가 따른다는 것을 말한다.

이 말은 인생에서 중요한 가르침 중 하나이다. 우리는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하며,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이 결정된다. 그러므로 선한 행동을 지키고 나쁜 행동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금도 먹은 놈이 물을 켠다는 말과 ()은 쌓은 대로 가고 죄는 지은 대로 간다는 말은 엄연히 다르지만 결과는 같은 귀결점에 도착한다는 의미가 있다.

짠 소금을 먹었으니 물은 켜는 것은 당연하고, 공이나 덕을 쌓았으니 대우를 받는 것은 당연하며, 죄를 지었으니 처벌을 받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지금 대한민국에는 소금도 먹었고 죄도 지었기 때문에 스스로 결과를 생각하며 좌불안석인 사람들이 많다. 인생은 우리가 쌓아온 행동과 선택의 결과로 이루어져 있다. 공은 쌓은 대로, 죄는 지은 대로 간다는 말은 우리의 행동이 결국 우리의 인생을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자주 무심코 행동하고 선택한다. 작은 선택이 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하루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결국 성공을 거둘 것이고, 나태하게 살다가는 결과도 그에 맞게 따라올 것이다.

이러한 원리는 사회적, 경제적, 인간관계적인 측면에서도 적용된다. 우리가 쌓아온 노력, 선한 행동, 그리고 지혜로 인해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그러나 때로는 우리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하게 된다. 죄를 지은 대로 간다는 말은 이러한 후회를 경각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할 때 그 결과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이 속담은 우리에게 지혜롭게 행동하고 선택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우리는 공을 쌓아 나가며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죄를 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